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

본문 바로가기


현재 위치
  1. home
  2. board
  3. NOTICE

NOTICE

공지사항입니다.

게시판 상세
제목 ▶ 상품 교환/반품(불량문의) 신청 전 필독!
작성자 byyenn (ip:)
작성일 2022-11-15
조회수 806
평점 0점




 상품 교환/반품(불량문의) 신청 전 꼭! 필독 부탁드립니다.


하단내용은 불량 사유 관련하여 자주 문의하시는 내용입니다.

하단에 기재된 내용을 불량 사유로 기재하여 보내주실 경우, 배송비 부담되어 처리될 수 있는 점 안내해드립니다.


불량의 경우 상품 수령 후 바로 발견된 불량상품에 대해서는 교환 및 반품처리가 모두 가능하지만

택제거 및 착용 후 또는 세탁 후에 일어난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보상처리도 어렵습니다.

이 부분은 상품이 어떠한 원인으로 그렇게 되었는지

책임소재를 판단하기 어렵기 때문에 개인 부주의로 간주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.


프리오더 혹은 시즌오프 등 상품 수령 후 바로 착용하지 않는 경우, 배송 완료 후 오랜 시간이 지나 불량문의를 주시는 경우가 있습니다.

하지만 위에 안내드린것처럼 처리가 불가능한 상황이 많이 발생합니다.

위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상품 수령 후 상품을 바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



 상품을 포장하는 투명봉투 및 택배봉투 찢어짐 관련 

겨울철에 기온이 내려가 택배 이송 과정에서 온도 차이가 발생하여 유리 깨지듯 봉투가 깨지거나 튿어지는 현상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.

택배를 이용하여 고객님께 상품을 전달해 드리는 온라인 쇼핑몰 특성상 부득이 발생할 수 있는 부분인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.



 세탁 후 변형 

같은 원단이라도 가공방식에 따라 세탁 방법이 상이하여 상세페이지에 세탁 방법을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.

권장 세탁방법 외의 방법으로 세탁시 상품이 변형될 수 있는 점 확인 부탁드립니다.

세탁기 및 건조기 사용 후 상품이 변형되어 문의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.

위와 같은 방법은 원단이 손상되기 쉬운 방법으로 제작업체와 원단업체에서 추천하지 않는 방법이니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

특히 건조기는 높은 확률로 원단의 수축, 변형이 발생하므로 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.



▶ 봉제 마감 및 실밥 처리 

대부분의 상품은 대량 생산을 통해 공장 제작되는 제품이기에 실밥 등의 봉제 마감이 다소 깔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
검품 및 포장과정에서 최대한 정리 후 발송 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으나, 완벽하게 제거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을 수 있습니다.

번거로우시더라도 쪽가위 등으로 제거해주시면 상품에 손상 없이 착용이 가능하오니 양해 부탁드립니다.


▶ 옷 먼지 

상품 발송전 최대한 먼지를 제거 후 발송해 드리지만 

옷을 포장해 발송해드리는 쇼핑몰 작업환경 특성상 먼지가 없을 순 없습니다.

그리고 상품에 소재나 색상에 따라 먼지가 조금더 두드러져 보일 수 있는점 참고 부탁드립니다.


 원단 잡사 

조직의 짜임이 큰 제품의 경우 (특히 린넨 소재 등) 공정과정에서 다른 색상의 잡사가 딸려 들어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.

해당 부분은 핀셋으로 뽑아주시면 상품에 하자 없이 쉽게 제거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.



▶ 초크자국 

단추를 달 위치나 주머니 등 박음질 되는 부분을 표시해 놓은 초크 자국이 있는 상태로 발송될 수 있습니다.

대량생산되는 상품 특성상 불가피하게 발생되는 부분이라 불량은 아닌 점 양해 바라며

물티슈나 젖은 수건으로 살살 문질러주시거나 스팀 혹은 세탁 후 완화되는 부분인 점 안내 드립니다.



▶ 옷 구김 

상품이 입고되면 스팀 처리를 한 번 진행하지만

포장 및 배송 과정 중 상품이 움직이며 불가피하게 구김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

스팀다리미 등으로 다림질 후 착용해주시기 바랍니다.



▶ 옷 특유 냄새 

제품 생산 과정에서 원단, 원사의 특성으로 특정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.

상품 제작 후 바로 발송된 제품 같은 경우 밀봉상태로 보관/발송되어 냄새가 조금 더 극대화될 수 있으니,

수령 후 며칠간 그늘지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해 두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.



 린넨 소재 특성 

린넨 소재 특성상 실뭉침이 있을 수 있으나 이는 불량이 아니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.



 니트 소재에서 발생하는 특징 

니트 소재의 경우 제작과정에서 실과 실을 교체하며 매듭처리가 이루어지는데

이 부분을 올 풀림으로 문의하시는 경우 종종 있습니다.

번거로우시더라도 코바늘과 같은 뾰족한 도구로 니트 안쪽으로 밀어 넣어주시면 됩니다.



 동일 상품 내 색상에 따른 사이즈/원단 차이 

생산과정에서 색상별로 공정을 하기 때문에, 각 원단 염색 과정에 포함된 열처리 과정에서 수축하는 정도가 달라지므로

같은 제품이라도 오차범위가 존재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.

더불어 상품 제작시 색상에 따라 원사가 달라지며, 그에 따라 원단이 달라지기 때문에

동일 상품이라도 색상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고, 같은 색상 같은 사이즈 이더라도 오차범위가 1-3cm미만으로 있을수 있습니다.

이는 불량이 아닌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.



 상세 페이지와 디테일 컷 색상 

모델 착용 사진의 경우 촬영된 장소의 빛이나 밝기에 따라 실제 컬러와 다르게 표현될 수 있습니다.

각 상품 페이지 하단의 Detail View 사진을 참고해주시면 실물 색상과 가장 비슷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.

모니터 해상도 및 사용하시는 기기에 따라 다소 색감 차이가 있을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.



 데님 의류 돌멩이/모래 

데님 등 워싱 작업이 들어가는 제품의 경우

워싱처리 과정에서 사용되는 워싱스톤의 잔재가 돌멩이, 모래의 형태로 주머니 속에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.

최대한 검수 과정을 거치지만 완벽하게 제거가 되지 않아 상품 수령 시 발견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.



 팬츠 주머니 보풀 

데님 등 워싱 작업이 들어가는 제품의 경우

워싱 처리 과정에서 사용되는 워싱스톤의 마찰로 인해 안쪽 주머니와 안감에 불가피하게 보풀이 발생합니다.

워싱 과정 중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현상으로 모든 상품에서 동일하게 발견되는 부분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.



 코트 주머니 박음질 

코트의 주머니 부분은 핏과 늘어짐을 방지하기 위한 가봉 처리가 되어있습니다.

봉제 되어있는 부분은 쪽가위나 칼을 이용해 박음질 제거 후 착용해주시면 됩니다.

또한 제작 차수에 따라 가봉 처리가 되어 있지 않을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.



 지퍼 고장 

지퍼로 클로징하는 상품의 경우, 수령 직후 지퍼가 뻑뻑하거나 잘 올라가지 않는다고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.

새 제품에서 보이는 부분으로 여러 차례 왔다 갔다 해주시거나 여러 번 착용해주시면 처음보다 부드럽게 착용 가능합니다.

허리 쪽은 원단이 덧대어 봉제되기 때문에 지퍼가 걸린다고 여겨지실 수 있으나 양쪽을 모아 클로징 해 주시면 됩니다.

가을, 겨울용 원단 같은 두꺼운 소재도 마찬가지로 양쪽을 모아 클로징 해 주시면 됩니다.



 물 빠짐 (이염) 

모든 염색 의류 (특히 어두운 계열의 제품) 는 염색 과정을 거치기에 이염, 물 빠짐이 불가피하게 발생합니다.

밝은 계열의 제품과 같이 착용하실 때 마찰로 인해 이염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착용 전 주의 부탁드립니다.

(특히 화이트 계열의 아이템, 밝은 톤의 가죽 가방, 컨버스 소재의 가방 등)

위와 같은 이유는 불량 사유가 아닌 점 안내해 드리며

드라이클리닝 등 권장해 드린 세탁 방법과 거듭된 착용을 통해 완화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.



 상품을 포장하는 투명 OPP 찢어짐 

가을, 겨울철에 기온이 내려가 이동과정에서 온도 차이가 발생하여 유리 깨지듯 봉투가 깨지거나 튿어지는 현상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.

택배를 이용하여 고객님께 상품을 전달해 드리는 온라인 쇼핑 특성상 부득이 발생할 수 있는 부분인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.



배송중 택배 봉투가 손상되는 경우 택배사에서 임의로 테이프로 동봉해 배송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.

택배 봉투 손상으로인해 제품에 손상이 생기는 경우 번거로우시더라도 바이옌 고객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.



 택배봉투 및 택배박스 파손으로인한 제품 손상시 및 주문상품 누락시

상품 수령시 택배봉투 및 박스 파손으로인해 제품이 손상 또는 주문 상품 누락시

받으신 그대로 송장이 보이도록 전체사진과 파손된 부분사진을 찍어 

바이옌 카톡상담으로 첨부 부탁드립니다.

파손구성품(택배봉투 및 포장봉투, 운송장) 누락시 보상처리가 안될 수 있는점 꼭! 참고 부탁드립니다.



 택배봉투 및 택배박스 파손시 

택배 봉투 및 택배 박스가 운송중 손상되었을경우라도 상품 자체에 손상이 없을 경우에는

상품 불량으로인한 교환 및 반품이 어렵습니다.

상품에 손상이 있을 경우에는 교환 및 반품처리가 가능합니다.


 임의반품시 보관기간 

고객님 임의반품시 반품하신 상품은 최대 30일까지 바이옌에 보관되며 이후 자동 폐기됩니다.

폐기된 상품의 보상처리는 되지 않은점 참고 부탁드립니다.



첨부파일
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댓글 수정

비밀번호 :

/ byte

비밀번호 : 확인 취소




WORLD SHIPPING

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:

GO
close